풀무원 시니어 브랜드 '풀스케어', 온라인 판매 론칭
이종화
alex@kpinews.kr | 2020-03-09 09:31:28
시니어 전문 브랜드 '풀스케어'의 고령친화식품을 온라인에서 누구나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윤희선)는 시니어 전문브랜드 '풀스케어'를 온라인으로 본격 판매하며,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풀무원샵'에서 단독 할인 행사를 연다고 9일 밝혔다.
2015년 시니어 전문브랜드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 풀무원푸드머스는 다양한 고객에게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노인복지·요양시설 등 대형 시설 위주로 유통되던 '풀스케어'의 고령친화식품과 시니어 맞춤 제품들을 온라인을 통해 가정이나 소규모 시설에서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시니어 전문브랜드 '풀스케어'는 부드러움, 영양균형, 고령자 기호 등 세 가지 기준으로 제품을 만든다.
치아 저작능력과 시력이 감퇴하는 고령자에게 부드러움과 영양균형은 필수 조건이지만, '기호'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풀스케어는 고령자의 기호를 고려하여 '영양 섭취'뿐만 아니라 '먹는 기쁨'까지 제공, 궁극적으로 고령자의 삶의 질(Quality of Life)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풀스케어 대표 시니어 HMR이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고령친화식품 기준으로 만든 '생선조림 3종'은 40% 할인한다. 특히, 시력저하로 생선 가시를 바르기 어려운 분도 섭취가 쉬워 시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풀스케어 '언양식 불고기(510gX2)'와 '플러스업 홍삼정 스틱(10mlX30포)'은 20%씩 할인 판매한다.
또 이번 기획전에서는 풀스케어뿐만 아니라 풀무원푸드머스의 영유아 맞춤형 브랜드 '풀스키즈', 단체급식 대표 브랜드 '풀스키친'의 제품들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김두리 PM(Product Manager)은 "풀스케어는 노인복지·요양시설 등 대형 시설 위주로 사업을 해왔지만 생선조림 3종과 같이 간편함과 안전까지 모두 잡은 HMR 제품이 나오면서 판로 확대를 추진중이다"며 "고령친화식품 산업을 만들어온 풀스케어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더 많은 분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