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C "도쿄올림픽 성공에 자신…TF구성해 코로나19 대응"

김형환

hwani@kpinews.kr | 2020-03-04 10:50:04

IOC·도쿄올림픽 조직위·일본 정부·WHO, 코로나 TF 구성
위원장 "코로나19 문제 해결을 위한 각국의 협력 촉구"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코로나19에 대한 우려에 대해 특별팀을 구성해 대응하고 있으며, 성공적 개최에 자신이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 지난달 18일(현지시간) 하계 올림픽 개최를 앞둔 일본 도쿄에서 마스크를 낀 한 남성이 올림픽 마스코트 사진을 찍고 있다. [AP 뉴시스]


NHK 등 외신에 따르면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3일(현지시간) 열린 IOC 이사회에서 "우리는 도쿄 올림픽이 성공적으로 열릴 것이라는 자신감이 있다"며 올림픽 연기설 등 일부에서 제기된 의혹을 전면 부정했다.

앞서 지난달 25일 딕 파운드 IOC 위원은 코로나19로 올림픽 취소 가능성을 언급한 바 있다.

바흐 위원장은 "IOC는 2월 중순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일본 정부, 세계보건기구(WHO)와 함께 합동 테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며 "IOC는 코로나 문제에 대해 WHO의 권고를 따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림픽을 준비하는 데 있어 선수들과 국가별 올림픽 위원회, 종목별 국제 연맹, 각국 정부의 긴밀한 협력과 유연성을 환영한다"며 코로나19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을 촉구했다.

그는 "(선수들이)도쿄올림픽을 계속해 준비하도록 격려한다"며 "선수들이 접속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통해 최신정보를 제공해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KPI뉴스 / 김형환 인턴 기자 hwan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