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제주 특화상품 공개

김지원

kjw@kpinews.kr | 2019-11-22 10:13:53

카카오프렌즈가 제주 특화상품인 '프렌즈 인 제주' 에디션을 선보인다.

카카오IX(대표 권승조)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22일 제주 시내에 위치한 신라면세점에 신규 매장을 열고, 오직 제주도에서만 만날 수 있는 '프렌즈 인 제주'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가 제주 시내에 위치한 신라면세점에 신규 매장을 열고, 오직 제주도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프렌즈 인 제주' 에디션을 선보인다. [카카오프렌즈 제공]

 

'프렌즈 인 제주' 에디션은 한라봉, 흑돼지 등 제주 대표 아이템을 카카오 캐릭터에 접목한 제품이다. 먼저 주력 제품인 '한라봉 라이언' 인형은 제주도의 여유로운 마을 풍경을 배경으로 한라봉 코스튬을 한 라이언이 돌담에 앉아 있는 듯한 모습을 연출했다.

이 밖에도 말랑말랑하고 폭신한 '한라봉 라이언' '흑돼지 어피치' 베이비필로우 2종, 에어팟 케이스 4종, 한라봉 라이언 파우치, 젤펜 세트, 제주노트패드 등 총 16종에 이르는 제품을 내놓았다.

나아가 카카오프렌즈는 제주 신라면세점에 매장을 추가 오픈해 관광객과의 접점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제주 신라면세점 매장은 JDC 면세점, 카카오 제주 본사 스페이스닷원(Space.1)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매장이다. 매장에는 제주 특화상품 외에도 여권 지갑, 미니 인형 등 기념품 아이템 등 외국 관광객에게 인기있는 제품을 넣을 예정이다.

매장 오픈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5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 '퍼 에어팟키링'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제품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제주도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지인만큼 지역 특화 매장 확대 및 신규 굿즈 개발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제주 고유 지역 문화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만나 탄생한 아이템이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IX는 전주 지역 특화 매장도 오픈한 바 있다. 지난 11월 1일 오픈한 전주 한옥마을점은 외관에서부터 한옥의 전통미를 느낄 수 있도록 연출되었으며, 해당 지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전주감래 에디션' 53종을 공개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KPI뉴스 / 김지원 기자 kjw@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