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숙의 연인' 이두희 누구…서울대 해킹+'더 지니어스' 출연
김현민
khm@kpinews.kr | 2019-10-29 15:15:26
프로그래머 겸 기업인 이두희가 그룹 레인보우 출신 지숙과 열애 중이다.
29일 지숙 소속사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날 스포츠투데이가 보도한 지숙과 이두희의 열애설을 인정했다.
지숙과 공개 열애를 하게 된 이두희는 1983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를 졸업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IT 전문가다.
2011년 벤처기업 울트라캡숑을 설립해 이듬해까지 최고기술경영자(CTO)로 지내면서 대학생 커뮤니티를 제작하는 등의 일을 했다.
2013년부터는 3년여간 게임회사 네오위즈게임즈의 연구원으로 일했고 대학생 코딩 동아리 멋쟁이 사자처럼을 운영하기도 했다.
그는 프로게이머 출신 홍진호, 서경종과 함께 2014년 게이머 에이전시 콩두컴퍼니를 설립했고 이듬해 교육기관용 SNS 업체 클래스팅의 연구원을 맡았다. 지난해부터 프로그래밍 교육 업체 바로가기의 대표로 재직 중이다.
이두희는 2006년 서울대 출신 배우 김태희의 대학 입학 증명사진을 유출해 주목받은 바 있다. 서울대 전산 시스템의 보안이 취약하다는 문제를 언론에 알리려는 목적으로 시스템을 해킹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일이었다.
IT업에 꾸준히 종사해온 그는 방송을 통해서도 얼굴을 알렸다. 2014년 2월 종영한 tvN 예능프로그램 '더 지니어스: 룰 브레이커'에 출연했고 지난해 12월에는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 홍진호, 홍진영 등과 함께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일상을 보여줬다.
K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