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AI 상품 추천 서비스 도입…아마존과 협업
남경식
ngs@kpinews.kr | 2019-10-29 09:48:20
롯데마트가 아마존과의 협업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상품 추천 서비스를 선보였다.
롯데마트는 자체 모바일 앱 'M쿠폰'을 통해 매장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상품 추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위해 롯데마트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인공지능 솔루션 아마존 퍼스널라이즈(Amazon Personalize)를 도입했다.
아마존 퍼스널라이즈(Amazon Personalize)는 아마존닷컴에서 실제로 사용 중인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특히,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롯데마트는 지난 2016년부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M쿠폰'에서 1:1 상품 추천을 진행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상품 추천도를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인공지능 기술을 지속 도입해 고객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마트 신재현 빅데이터 팀장은 "광고가 범람하는 시대에 인공지능을 이용해 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적절한 시점에 추천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조나단 딕슨(Jonathon Dixon), AWS 아시아·태평양지역 엔터프라이즈 사업부 총괄은 "아마존닷컴에서 수년간 숙련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아마존 퍼스널라이즈를 통해 고객들의 쇼핑 경험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