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코리아, '미세먼지 취약계층' 대상 임직원 봉사

이종화

| 2019-10-25 14:40:41

독거어르신 가정 대상 위생용품 세트 전달 및 교육활동
미세먼지 생활습관 ‘오늘은 맑음 어때요?’ 캠페인 동참

라이온코리아(대표 한상훈)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미영)에서 진행하는 '오늘은 맑음 어때요?' 캠페인에 동참, 독거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리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 라이온코리아(대표 한상훈)는 독거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리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라이온코리아 제공]

라이온코리아가 매달 진행하는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 '나눔데이(Day)'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임직원 40여명이 인천지역의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직접 준비한 미세먼지 대처를 위한 위생용품 200세트를 전달했다. 또한 올바른 손 씻기와 외출 후 목 가글법 등 기업 전문성을 반영한 위생교육도 실시했다.

라이온코리아 한상훈 대표는 "올바른 위생습관의 전달과 실천을 통해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자는 캠페인의 취지와 라이프&헬스케어 전문기업인 당사의 사회공헌활동 취지가 잘 맞아 동참하게 됐다"며, "라이온코리아는 어르신 가정의 건강증진과 사회안전망 역할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이온코리아는 지역사회 위생증진 활동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환경부 및 환경산업기술원 주관 '사회취약계층 생활환경개선 및 환경성질환 예방사업' 협력기업으로 5년째 지속 참가해 사회취약계층 3600 세대 가정을 대상으로 2억 원 상당의 개인 위생용품을 지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