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UPI뉴스

| 2019-07-01 15:04:15

영화상영 및 토크콘서트, 가요제, 토론회 등 다채로운 행사마련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포스터


창원시는 2019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시민들이 참여하고 즐기며 남녀평등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오는 4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개최되는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 권익증진에 공헌한 유공자들에게 포상하고 ‘일상생활 속 양성평등 실천을 위한 우리의 노력’이란 주제로 성평등 언어 퀴즈, 밴드공연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He For She 세레머니를 함께해 일상 속 평등 실천을 다짐할 계획이다.

이날 대극장 로비에서는 양성평등 콘텐츠 작품 전시 여성 취·창업상담 여성공감 생활아이디어 수상작 전시 아이디어 체험 부스를 운영해 참석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예정이다.

또한 2일 창원문화원에서 인생은 왜 아름다운가를 주제로 창원시아동여성인권연대가 영화인문학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4일과 5일은 범블비 아트홀에서 창원여성의전화에서 2019 창원여성인권영화제를 열어 여성인권 영화를 상영하고 감독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진다.

창원시는 7월 한 달 동안 창원 전역에서 시민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양성평등주간 부대행사를 계획해 전래놀이로 양성평등과 놀다, 여성정보화 경진대회, 여성작품전시회, 양성평등 인식 개선 캠페인, 양성평등 교육 및 부부가요제, 지방의원과의 만남, 양성평등 정책만들기 월드까페, 청소년 성평등 교육등을 실시한다. 2019 양성평등주간 부대행사 관련은 시청 홈페이지 게시판에 안내하고 있다.

이선희 여성가족과장은 “시민과의 소통과 공감으로 차별없는 실질적인 양성평등한 창원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