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민선7기 1주년 맞아 성과와 비전 발표

UPI뉴스

| 2019-07-01 14:20:28

박준배 김제시장, 시민을 생각하며 청원과 함께 한 1년간 소회 밝혀


김제시, 민선7기 1주년 맞아 성과와 비전 발표


김제시는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1일 김제시청에서 기념식과 기자회견을 통해 그간 취임 1년간의 성과와 비전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민선7기 1주년 기념식_김제시민, 공무원에게 감사의 뜻 전해 이날 기념식은 7월 청원조회와 병행 실시하였으며, 식전공연, 1주년 기념 동영상 상영, 시상식, 축하 꽃다발 증정, 기념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 후에는 시의회를 방문해 의장단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민행복 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요청했고 이어 노동조합을 방문해 조합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면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지난 지방선거에서 시민들의 압도적인 지지율로 취임한 박준배 김제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그간 전폭적인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표하며 지난 1년은 정의로 경제 도약시킬 사명감으로 시민만을 바라보고 시민만을 생각하며 밤낮을 잊은 채 바쁘게 지내온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대내외적으로 그리 순탄치 않은 여건 속에서도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개혁하고자‘인사정의 7.0실천’과‘투자승수효과 극대화’, 그리고‘소통·현장행정 강화’3대원칙을 충실히 지키며 본립도생의 자세로 시정을 혼신의 힘을 다해 이끌어 왔으며, 이를 위해 성실하게 맡은 바 업무를 수행해온 공직자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준배 시장은 기념식에 이어 2층상황실에서 출입기자 간담회를 열고 지난 민선7기 1주년 성과를 토대로 향후 3개년 시정계획을 시민들과 공유함으로써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 건설의 청사진을 밝혔다.

이번 출입기자 간담회를 통해 발표된 주요 성과로는 2019년도 국가예산, 역대최대규모인 7,031억원 확보 , 56개 공모사업 선정, 국도비 확보액 999억원,인사정의 7.0 실천으로 청탁없이 일한만큼 보상받는 인사행정 실현, 마을환경지킴이제 등 우리시 여건에 맞는 양질의 김제형일자리 창출,전략적인 기업유치 시장일괄처리제로 지평선산단 분양률 82.8% 달성, 심포 내수면의 마리나항만 후보지 최종 선정 및 농생명용지 5공구 김제시 관할 결정으로 새만금 세계경제 중심도시 도약발판 마련 ,시민들의 교통비 부담 해소를 위한 시내버스 단일요금제 전면 실시, 시민들의 염원인 호남선 KTX 김제역 정차를 위한 범시민 운동 적극 전개, 스마트팜 혁신밸리 유치로 미래 첨단농업의 메카로 도약, 제20회 김제지평선축제의 2년 연속 대한민국 글로벌 육성축제 선정, 정부혁신평가에서 대통령 기관표창을 받는 등 외부평가에서 36개 수상 등이다.

지난 1년 간의 김제시정 발전을 위한 노력이 반영된 결과물 발표와 함께 다시 한 번 김제시민의 믿음과 성원에 감사함을 전했다.

이어 ‘다 함께 열어나갈 희망찬 내일’이라는 주제로 민선7기 2년차의 우리시 현안과제에 총력을 다 할 것임을 약속하며,‘5대 분야 중점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박준배 김제시장은 “그 동안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한 사람의 여러 걸음보다 여러 사람이 동시에 내딛는 한 걸음이 값지다.’는 신념과, 청렴달사의 자세로 시민과 함께 걸어오며 김제 발전을 위한 발판을 착실히 다져왔다”며 소회를 밝혔고, “이제부터는 이 발판위에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정의가 물결치는 푸른 꿈, 그 희망을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