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거류면주민자치위원회, 사계절 꽃 피는 마을 만든다.
UPI뉴스
| 2019-07-01 14:05:32
김학종 위원장을 비롯한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동만 해안변 주변에 부용, 설악초, 접시꽃 등을 식재
거류면주민자치위원회는 1일, 김학종 위원장을 비롯한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동만 해안변 주변에 부용, 설악초, 접시꽃 등을 식재했다.
이번 꽃 식재는 올해 거류면 주민참여예산으로 조성된 싱싱 텃밭 하우스에서 생산한 꽃으로 해안을 지나는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함께 쾌적한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추진했다.
이에 앞서 거류면주민자치위원회는 이장협의회와 협의를 통해 싱싱 텃밭 하우스에서 생산한 꽃을 관내 22개 마을에 분양하고 마을별 특색 있는 꽃밭 조성을 추진했다.
또 꽃을 필요로 하는 군민에게도 무료로 분양해 주민참여예산 취지를 잘 살렸다는 평가다.
김학종 위원장은 “꽃 모종 생산과 식재에 참여해준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과 마을별 꽃 밭 조성에 협조해준 이장단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최병화 면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이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한 사업이라 더욱 더 의미를 더 한다”며 “계절별 특색 있는 다양한 꽃 식재로 사계절 꽃피는 거류면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거류면은 2019주민참여예산으로 싱싱 텃밭 하우스 조성과 마을의 유래와 역사가 담기 우리마을이야기 안내판 설치 사업을 추진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