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지역을 바꾼다’… 영주시 아동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 모집

UPI뉴스

| 2019-06-19 09:34:00


제1회 영주시 아동‧청소년 정책창안대회 홍보 포스터


경북 영주시가 오는 7월 19일까지 제1회 아동·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아동과 청소년이 본인 스스로의 문제를 직접 정책으로 제안해 지역사회의 주체로서 정책참여를 활성화하는 시정참여 행사다. 아동의 4대 권리 중 가장 취약한 참여권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주시에 거주하는 청소년 또는 영주 소재초등학교 4학년에서 고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형태는 모둠단위이며 제안 내용으로는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권, 안전과 보호, 건강과 위생, 교육환경, 나의 사생활 및 가정환경 및 아동청소년의 행복과 관련된 시정 전반의 모든 아이디어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영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오는 23일 오후 2시 148아트스퀘어에서 사전설명회 개최해 대회소개 및 제안서 작성스킬 교육 등 워크숍을 진행한다. 대회에 관심 있는 아동청소년이면 누구나 사전 신청 후 참가 할 수 있다.

대회는 예선심사를 통해 5개 팀을 선발하고 본선팀 워크숍을 통해 정책제안 내용을 보완 후 8월 31일 본선대회를 통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홍성숙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대회로 아동·청소년이 시 정책에 관심을 갖고 직접 참여해 민주시민으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채택된 우수한 아이디어를 부서별 검토과정을 통한 실현 여부와 예산확보 등의 후속 조치를 거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