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 블루베리 열매 따러 경주 동궁원으로 오세요
UPI뉴스
| 2019-06-18 17:13:08
슈퍼푸드 블루베리 열매 따러 경주 동궁원으로 오세요
경주 동궁원에서는 체리열매 따기 행사에 이어 블루베리 열매따기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블루베리 열매따기 체험행사는 이달 30일까지 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 1시부터 4시 사이에 진행된다. 체리 열매따기 체험장 맞은 편 블루베리 열매따기 체험을 실시한다.
체험시간은 1인당 15여분이 소요되며, 체험경비는 1인당 6,000원이다.
또한 열매따기 체험 후 무게를 측정해 정확히 200g일 경우 체험비용을 50% 할인해주는 ‘신의 손 특별 이벤트’도 추가해 체험 참여자의 흥미를 더 해준다.
블루베리는 항산화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몸에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암세포 성장과 전이를 막아주는 항암효과와 당뇨병예방, 노화방지, 눈 건강 등 다양한 효능이 있으며, 특히 2002년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세계슈퍼10대 푸드에 선정될 정도로 현대인에게 안성맞춤 건강식품이다.
현재 동궁원은 230㎡ 규모의 시험포장에 다로우, 부루크롭, 스파르탄, 에리오트 등 약 100주의 블루베리를 육성중이며 열매가 가장 맛있게 익는 수확 적기에 맞춰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체험을 진행한다.
기존에 실시한 체리열매따기 체험행사와 달리 낮은 곳에서도 쉽게 열매를 딸 수 있어 어린이들의 체험활동에 용이하기 때문에 가족단위로 참여도가 높으며 예정된 일정보다 체험이 조기 종료 될 우려가 있다.
임동주 동궁원장은 “체리에 이어서 블루베리, 미니사과 등 직접 따보고 맛 볼 수 있는 체험행사를 통해 관람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향후 곤충, 압화를 통한 신규 체험콘텐츠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