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제14회 6.3농아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UPI뉴스

| 2019-06-14 10:41:49


옥천군


충북농아인협회 옥천군지회가 14일 관내 한 음식점에서 ‘제14회 농아인의 날 기념행사’를 갖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진다.

이 행사는 3일 농아인의 날을 맞아 농아인 스스로의 정체성을 회복해 자립을 도모하고, 농아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다.

충북농아인협회 옥천군지회가 주관하고 옥천군이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김재종 옥천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군민,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농아인의 날을 축하했다.

1부에서는 농아인 인권낭독을 시작으로 평소 농아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한 지역주민 등 4명에 대한 표창을 진행한다.

이어 2부에서는 농아인에 대한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강의와 함께 푸짐한 경품행사가 이어다.

이응진 충북농아인협회 옥천군지회장은 “제14회 농아인의 날 행사를 맞이하게 돼 기쁘고 농아인의 복지와 권리를 위해 지회가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축사에 나선 김재종 옥천군수는 “이번 행사가 농아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장애와 비장애의 차이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계기가 되길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 농아인수는 등록장애인 전체 5천155명 중 16.4%인 845명을 차지하고 있다.

이 중 청각장애인은 823명, 언어장애인은 22명이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