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아름다운 주말장터 15일 첫 개장

UPI뉴스

| 2019-06-10 11:06:04

팔GO 사GO 놀場, 시민 누구나 상인이 되는 열린 장터


포스터


환경, 미래, 나눔, 순환경제를 생각하는 아름다운 주말장터가 오는 15일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 올해 첫 문을 연다.

주말장터는 내실 있는 운영으로 한방엑스포공원을 시민의 복합문화·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자작문화학교에서 주최하고 YWCA에서 주관하는 이번 달 장터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개장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이며, 이번 장터를 시작으로 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운영될 계획이다.

장터에서는 가정에서 안 쓰는 물건을 다른 사람이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에 사고 팔 수 있다.

일반시민은 물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할 수 있으며, 주말장터에 참여한 아동셀러에게는 봉사시간이 인정된다.

아울러, 장터 판매금액의 10%는 자율적으로 기부해 사회적 펀드를 조성, 복지사각지대의 저소득층 돕기 및 예술 나눔 등의 공익적 사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월별 장터 기부액 전액인 40만원으로 관내 수급자 가정 및 독거노인 등에 난방유를 지원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주말장터가 시민들의 경제·환경·나눔 교육의 장으로 지역사회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방엑스포공원 활성화를 위한 이번 행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개장이벤트로 RC카 경주와 베이블레이드 팽이대회가 개최되며 순위를 선정해 상금으로 제천화폐 모아를 지급할 계획이다.

체험 및 프리마켓의 참가신청은 행사당일 현장에서 가능하며 탁자 및 돗자리는 개인적으로 지참해야 한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