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환경의 날 기념식 개최

UPI뉴스

| 2019-06-05 11:52:50

미세먼지 플라스틱 함께 줄여요 선포


청주시


청주시가 5일 오후 2시‘미세먼지 플라스틱 함께 줄여요’라는 슬로건 으로 환경보전 시민 실천의지를 확산하기 위한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식을 도시재생허브센터에서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한 이재희 녹색청주협의회 상임의장, 시민, 환경단체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퓨전국악’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사, 청주시민 환경선언문 낭독, 청주시 환경대상 및 환경보전 유공자 표창, 기념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주시 환경대상 등 환경보전 유공자 명에 대한 시상식에서는 2019년 청주시 환경대상 ,대상 원평중학교, ,단체부문 금상 용소골·분티마을 주민협의회, ,개인부문 금상 자연보호중앙연맹청주시협의회 소속 정선훈씨 등 7명의 단체 및 개인이 수상했다. 이밖에도 환경보전에 공헌한 시민과 공무원 25명이 도지사 및 시장 표창을 받았다.

특히, 이날 참가자들은 생명문화도시 녹색실천을 다짐하는 퍼포먼스로 미세먼지, 플라스틱을 줄여서 맑고 깨끗한 대기환경을 함께 만들어 가자는 의미의 퍼포먼스를 가지며 호응을 유도,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시 관계자는“이 자리는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이다”라며 “민관학과 연대하고 소통해 새로운 시책을 도입해 사람과 자연이 조화로운 함께 웃는 청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