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삶의 질 개선위원회 평택복지재단 및 팽성노인복지관 선진지 견학

UPI뉴스

| 2019-06-04 15:03:20


거제시 새로운거제추진위원회 산하 삶의질개선위원회는 지난달 31일, 경기도 평택복지재단과 팽성노인복지관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거제시 새로운거제추진위원회 산하 삶의질개선위원회는 지난달 31일, 경기도 평택복지재단과 팽성노인복지관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선진지 견학에는 삶의질개선위원, 주민생활과 담당공무원 등 9명이 참여해 복지재단 및 복지관 운영 등에 대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

평택복지재단은 기획연구실, 정책지원실, 경영행정실 3개의 조직을 두고 북부복지타운 및 팽성복지타운 두 곳 수탁운영을 통해 가족의 기능을 강화하고 노인, 장애인, 아동, 다문화가족 등을 위한 맞춤형 ONE-STOP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생활에 더욱 밀착된 복지서비스가 전달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었다.

삶의질개선 위원들은 재단관계자로부터 재단의 운영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우리시 재단과의 차이점 등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후 팽성복지타운 내 팽성노인복지관 시설을 둘러보았다.

이외에도 내려오는 길에 천안 독립기념관을 둘러보며 우리시 독립유공자들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명희 위원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재단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삶의질개선위원회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복지시책 발굴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