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흥선청소년 문화의집 개관식 개최

UPI뉴스

| 2019-06-04 13:15:36


의정부시는 지난 3일 의정부시 가능동에 건립된 ‘흥선청소년 문화의집’ 개관식을 개최했다.


의정부시는 지난 3일 의정부시 가능동에 건립된 ‘흥선청소년 문화의집’ 개관식을 개최했다.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주관으로 개최한 이날 개관식은 안병용 의정부시장, 홍문종 국회의원, 유종만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청소년관련 단체장 등 주요내빈과 관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연주동아리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건립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현판제막식과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흥선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서 2017년 공유재산 심의를 거쳐 총 사업비 22억 3천만 원을 투입, 청소년들이 정보·문화·진로탐색 중심의 간단한 수련활동을 실시할 수 있도록 건립됐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연면적 999.32㎡, 건축면적 278.14㎡로 주요시설로는 지하 1층 밴드연습실 및 댄스실, 지상 1층 청소년시설에 전국 최초로 도입되는 지니캐스팅 스튜디오 및 북카페, 2층 VR체험실과 흥선BOX 및 정보검색실, 3층 강의실 및 상담실 등이 있다.

문화의집은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에 위탁·운영되며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및 동부권역의 의정부시 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 청소년들의 건전한 놀이문화 정착과 문화예술 향유의 거점공간으로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오늘 개관한 문화의집이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는 데 큰 역할을 하기 바라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어주는 새로운 랜드마크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