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 시민환경활동가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UPI뉴스

| 2019-06-04 11:33:54


청주시


청주시가 오는 21일까지 미세먼지, 기후변화 등 각종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올바로 인식하고 대응할 수 있는 시민의 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활동할 시민환경활동가 2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시의 지원으로 무료로 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오는 25일부터 9월 27일까지 일일 3시간씩 총 15강을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환경일반교육과 우리지역 환경이야기, 대기와 미세먼지, 물환경 보전, 쓰레기 문제와 자원순환,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 전환, 건강한 먹을거리, 백두대간과 지리체계, 충북의 역사와 문화, 환경교육 제도와 정책 등의 이론교육과 서천에 국립생태원을 방문, 현장실습을 통한 생태놀이운영 등 다양한 교육을 담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에코리더는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의 생태환경체험교육 프로그램 등의 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환경생태문제 또는 풀뿌리시민운동에 관심 있는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신청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신청은 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가능 하다.

한편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는 환경의식 고취와 녹색실천운동 확산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환경교육기관으로 유치원, 초등학생 등 시민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과 생태환경체험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