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상반기 양평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시상

UPI뉴스

| 2019-06-04 10:24:22

쉬자파크 내 어린이 실내놀이터 조성, 1인 미디어실 구성 및 교육 장려상 수상


2019년 상반기 양평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시상식


양평군에서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군민이 필요로 하는 지역 맞춤형 인구정책을 추진하고자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0일까지 30일간 상반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보육 및 교육 분야가 21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행정서비스 지원이 2건, 전입유도 정책 14건, 일자리 창출 10건, 문화 및 예술을 통한 관광자원 개발 4건, 정주여건 개선 1건으로 총52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접수된 아이디어의 채택여부를 부서와 협의한 결과, 쉬자파크 내 어린이 실내놀이터 조성, 1인 미디어실 구성 및 교육 2건이 채택되어 최종 심사인 제안심사위원회를 마지막으로 통과 당선되어 6월 월례조회 시 정동균 군수로부터 장려상과 부상30만원을 수상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제안에 대해서는 군에서 자체 검토를 통해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군에서는 군민들께서 주신 소중한 아이디어 50건에 대해서도 군정에 반영할 수 있는방법이 없을까를 고민하다 양평군 인구정책 실무추진단 워크숍을 통한부서 간 토론을 통해 제안을 축소 내지는 수정해서 시행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를 검토할 예정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군 인구정책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고 제안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특히 장려상을 수상한 두 분께 축하드린다. 앞으로도 군민들께서 저출산 고령화로 인해 여러 가지 사회문제가 발생되고 있는 인구문제에 관심을 갖고 많은 고견을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