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경영' 울산항만공사, 여가부 주관 '가족친화 우수기관' 재인증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3-12-20 08:20:36

최고경영층 리더십 부문 만점…인증 179개 공공기관 중 '톱 10' 뽑혀

울산항만공사(UPA)는 19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3 가족친화인증제'에서 재인증을 받았다. 이로써 2015년 첫 인증 이후 11년째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 울산항만공사 전경 [울산항만공사 제공]

 

'가족친화인증제'는 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 활용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여성가족부 장관의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UPA는 올해 심사에서 △높은 연차사용률(매년 70%이상 사용)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자녀출산·육아 지원프로그램 자녀 진로 캠프 등 다양한 가족참여 프로그램 확대 운영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최고경영층 리더십 부문에서 만점을 받은 것을 비롯해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등 모든 평가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 인증을 받은 179개 공공기관 중 상위 10개 기관에 올랐다.


김재 울산항만공사 사장은 "이번 인증은 일·생활 균형 제도가 정착되기 위한 많은 노력과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준 직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직원맞춤형 복지 증진 향상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