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소식] 소주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K-팝 댄스경연 대상 수상 등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4-05-17 00:30:34
경남 소주청소년문화의집(옛 양산시청소년문화의집) 문화예술단 소속 댄스동아리 '쿵'이 최근 열린 제8회 경남도 청소년 K-팝 댄스 경연대회에서 초등부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4일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경남도내 시⋅군에 소속된 초등과 중, 고등으로 구성된 20개 팀이 참가했다.
'쿵' 팀의 한 멤버는 "경연을 통해 좋아하는 것을 즐기면서 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고 이러한 경험이 앞으로의 도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양산 Metro 공연 기획단 오성일 단장, 상북면에 성금 200만원
양산 Metro 공연기획단 오성일 대표 단장이 17일 상북면 행정복시센터(면장 정선화)에 이웃돕기 후원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오성일 대표 단장은 2014년 중앙예술봉사단 창단을 시작으로 2022년 양산 메트로 공연기획단으로 명칭이 바뀐 현재까지 단체를 이끌어 가고 있다.
2018년 부산교통공사와 협약을 체결해 양산역에서 공연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시민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에서도 공연을 보기 위해 찾아오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오성일 대표 단장은 "창단 이후 10년간 크고 작은 봉사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주변을 돌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 기부를 결정했다"며 "어렵게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