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6일부터 새해맞이 온라인 걷기 챌린지 운영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6-01-19 21:39:31

전남 담양군은 2026년 새해를 맞아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온라인 걷기 챌린지 '새해엔 건강하단 말이야'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 담양군 새해 맞이 모바일 걷기 커뮤니티 '워크온' 운영 포스터 [담양군 제공]

 

이번 챌린지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워크온'을 활용한 온라인 참여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해 회원가입을 한 뒤, 전체 커뮤니티에서 '담양군'을 검색해 '담양군 걷기 공식 커뮤니티'를 선택하면 된다.

 

챌린지 기간 동안 9만6000보를 달성한 참가자 가운데 선착순 500명에게는 상품이 제공된다. 

 

하루 최대 걸음 수는 8000보로 제한된다.

 

'워크온'은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유롭게 걷기에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걷기 애플리케이션으로,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지원하는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다.

 

담양군은 2021년 '워크온 커뮤니티'를 개설한 이후 군민의 걷기 생활화를 위해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건강 주제별 걷기 챌린지를 5회 운영해 6938명이 참여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정철원 담양군수는 "걷기와 같은 일상적인 신체 활동이 건강을 지키는 기본인 만큼,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걷기 챌린지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매월 '걷기의 날'을 지정하고 마을별 '걷기 좋은 길'을 발굴해 일상 속 걷기가 군민 건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