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지방자치경영대전' 행안부 장관상…물가안정 호평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4-10-09 00:15:31
경남 김해시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제20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우수상(행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이 추진한 시책을 공모해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 성과를 낸 기관을 선정·시상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실시된다.
평가는 지방물가 안정, 지방소멸 대응, 지역청년 지원, 지역기업 육성 등 7개 분야로 구분돼 이뤄진다. 시는 지방 물가 안정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 업소 특화거리 조성, 가격정찰제를 통해 투명한 유통구조의 물가안심특화센터 조성, 민-관-소비자 단체와 함께하는 물가 안정 분위기 확산 등 선제적 물가안정 대응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착한가격업소 활성화를 위한 전용 상품권 발행, 김해형 공공배달앱 운영 등 다양한 물가 관리 시책도 발굴해 물가 안정을 추진하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고물가 속 힘든 경제여건 속에서도 물가안정을 위한 시책 추진 결과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물가 관리 시책을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