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4' 차선우, 광주교육 제1호 홍보대사 위촉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5-09 21:17:58
"광주교육 가치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 최선"
▲ 9일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배우 차선우씨에게 제1호 홍보대사 위촉장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육청 제공]
광주광역시교육청의 첫 번째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차선우 씨가 홍보영상 촬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홍보대사 활동에 나섰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9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배우 차선우 씨를 교육청 최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은 '우리학교 홍보단' 학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단 발대식과 함께 거행됐다.
차선우 홍보대사는 5월 스승의 날을 맞아 중학교 시절 담임선생님과 만남을 주제로, 선생님과 제자 간의 따뜻한 관계와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영상을 촬영했다.
앞으로 학생 맞춤형 지도와 청렴 등을 주제로 한 교육 캠페인 영상과 포스터 촬영 등도 할 방침이다.
차선우 홍보대사는 "저의 학창시절을 보낸 광주교육의 첫 번째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영광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광주교육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차선우 홍보대사의 열정과 선한 영향력이 학생들의 다양한 꿈을 응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으로 생각한다"며 "오늘 행사에 함께한 '우리학교 홍보단' 학생들의 광주교육 홍보 활동도 활발히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차선우 홍보대사는 광주 동림초등학교와 서강중학교를 졸업했으며, 아이돌 그룹 B1A4로 데뷔했다.
'응답하라 1994' 등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연극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