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지역사랑카드 페이백 이벤트-28일 어린이 생태과학 미술대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9-01 22:39:54

경남 밀양시는 추석을 맞아 9월 한 달간 '지역사랑카드 소비 촉진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 밀양사랑카드 추석맞이 소비촉진 페이백 행사 홍보물

 

밀양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신영철)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50만 원 이상 밀양사랑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자동 응모 처리된다. 오는 10월 14일 추첨을 통해 600명에게 3만 원(100명), 2만 원(200명), 1만 원(300명)을 각각 지급할 예정이다.

 

밀양사랑카드는 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는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의 지역 화폐다. 1인당 월 50만 한도 내에서 충전 시 10%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전통시장 40%, 일반점포 30%의 소득공제 혜택도 있다.

 

카드발급은 경남은행, 산림조합, 신협, 새마을금고, 축협, 농협 등 49개 금융기관을 방문하거나, 밀양사랑카드 앱을 이용해 직접 발급받을 수 있다.

 

박정태 일자리경제과장은 "9월은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좋은 추석이 있는 달로서, 이번 페이백 이벤트가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시설관리공단, 제1회 전국 생태과학 상상미술대회 개최

 

▲제1회 전국 생태과학 상상미술대회 홍보물 [밀양시 제공]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8일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네이처에코리움에서 '제1회 전국 생태과학 상상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자연과 과학의 만남-상상 속 생태과학'이라는 주제를 내건 이번 대회는 전국 유치원, 초등학생 및 동 연령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희망자는 오는 27일까지 공단 홈페이지 또는 QR 코드 링크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마감은 300명까지다.

 

시상 내용은 환경부장관상, 국회의원상, 경남도교육감상, 밀양시장상, 밀양시의회의장상, 밀양교육지원청 교육장상,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상, 밀양문화관광재단 이사장상, 공단 이사장상 등으로 구분된다. 

 

대회 당일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 생체모방기술 로봇 조종 체험과 숨겨진 식물 찾기 프로그램도 무료로 운영될 예정이다.

 

최영태 공단 이사장은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에서 과학을 만들어 내는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 생체모방기술 개발의 꿈나무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