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4일) 수도권 짙은 미세먼지…서울 아침 -6도
황정원
| 2019-01-03 21:02:33
내일(4일)은 오늘보다 기온이 오른 가운데 수도권 미세먼지 농도는 오후부터 '나쁨'을 기록할 전망이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으나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충북 북부, 경북 북동 산지는 대체로 맑은 날씨에 밤 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지역별로 아침 기온은 △서울 -6도, △인천 -5도, △수원 -7도, △춘천 -11도, △강릉 0도, △청주 -6도, △대전 -6도, △전주 -5도, △광주 -5도, △대구 -5도, △부산 1도, △제주 4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수원 5도, △춘천 3도, △강릉 8도, △청주 5도, △대전 5도, △전주 5도, △광주 6도, △대구 6도, △부산 9도, △제주 8도 등이다.
기상청은 또 "4일 밤부터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며 물결이 높게 일겠고 특히 동해 중부 먼바다에는 내일 밤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미세먼지는 대부분 '보통' 수준이겠으나 중서부 지역은 대기 정체로 국내 미세먼지가 축적되고 국외 유입이 더해져 밤에 농도가 높을 전망이다. 수도권은 '나쁨' 그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강원영서와 충청권은 밤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KPI뉴스 / 황정원 기자 hjw@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