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영광 방문의 해' 비전 선포식 개최…방문객 1000만 시대 첫걸음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2-14 21:04:03

전남 영광군이 14일 영광 문화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2024 영광 방문의 해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 14일 전남 영광군이 문화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2024 영광 방문의 해 비전 선포식에서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영광군 제공]

 

이날 행사는 강종만 영광군수,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천만이 찾아오는 맛과 멋의 영광 관광'을 비전으로 영광군 방문객 1000만 시대 조기 개막의 청사진을 알렸다.

 

선포식은 △방문의 해 비전 선언 △홍보대사 위촉 △관광 분야별 대표자 친절 다짐선서 △카드섹션 △성공기원 퍼포먼스 △축하공연 순으로 다양한 퍼포먼스를 통해 군민 참여를 독려하고 성공을 기원했다.

 

영광군은 방문의 해를 맞아 신규 관광코스 개발과 관광 콘텐츠 확충을 비롯해 숙박, 특산품 할인 이벤트, 지역 주요 관광지 입장료 할인 등 체류형 체험형 관광환경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격변하는 관광생태계 속에서 영광의 맛과 멋을 무기로 일천만 관광 시대로 도약하겠다"며 "방문의 해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관광산업 발전육성의 토대를 마련하고 코로나19와 함께 침체되었던 지역 경제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