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더불어민주당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지자체 선정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2-11 20:41:31

전남 함평군이 농업유통혁신과 지역경제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더불어민주당 지방자치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 이상익 함평군수가 지난 10일 더불어민주당 지방자치대상 우수 지자체에 선정된 뒤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평군 제공]

 

함평군은 주요 산업인 농산업 분야에서 생산-유통 체계 전반을 혁신해 성과를 거둔 점을 높은 평가를 받아 지역경제 활성화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함평군은 '함평형 푸드플랜'을 착실히 이행해 안정적인 농업 생산 체계를 구축해왔으며, 'K-HC 함평푸드 수출확대 추진단'을 구성해 지역 농특산물의 해외 판로 기반을 확장해왔다.

 

지난해에는 프랑스‧인도네시아‧프랑스 등 3개국에 100만불 상당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함평군 농업기술센터에 청년 크리에이터 라이브커머스 미디어 방송실을 개설해 민관 협업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플랫폼을 구축했다.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농특산물을 온라인으로 홍보하고 유통‧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함평군은 '전국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청년 라이브커머스 분야에서 2년 연속 수상했으며 온‧오프라인 농특산물 판매 실적도 최근 3년 연속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지방자치 30주년을 맞아 지자체의 정책역량을 공정하게 평가하고 시상하는 자리에 우리 함평군이 함께할 수 있어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행정 전 분야에 걸쳐 정책 혁신과 변화를 선도하는 모범 지자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