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미용고, 최신 시설 갖춘 미래형 실습실로 리모델링 완료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6-10 20:37:14

헤어 실습실, 자동 환기 기능 강화로 유해물질 NO

전남미용고등학교가 최신 공조시설과 ICT 기반 원격수업 시스템을 도입한 최첨단 실습실을 10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 최신 공조시설과 ICT 기반 원격수업 시스템을 도입한 전남미용고 실습실 [전남미용고 제공]

 

이날 개관식에는 김정희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 이재태 위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새로워진 실습실을 둘러보며 교육과정을 공유했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기존에 창문이 없고 밀폐된 구조로 유해물질 배출 우려가 컸던 '헤어 실습실'은 자동 환기 기능이 강화된 공조시스템으로 탈바꿈했다. 

 

염색과 펌에 사용되는 화학약품의 유해가스가 배출되고, 전기기기로 인한 실내 열기와 오염도 개선됐다. 또 바닥 누수와 곰팡이 문제는 친환경 마감재로 교체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했다.

 

아울러 4대 카메라를 활용한 다각도 촬영 모니터링 시스템과 양방향 영상 수업 솔루션을 도입해 수업 집중도와 소통 효율성을 높였다. 

 

말레이시아 등 해외 자매학교와 실시간 원격 수업이 가능한 ICT 기반 교육환경도 마련돼 글로벌 협력 교육의 기반을 다졌다. 

 

이와 함께 3층 AI실과 연계한 디지털 도구 활용 실습, AI 진단 프로그램 도입도 가능해져 피부 수업 등 다양한 교육 분야에 접목될 예정이다.

 

김정희 교육위원장은 "직업계고의 실습실은 단순한 공간이 아니라 학생 미래를 준비하는 실천의 장으로 다른 학교에도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신자경 교장은 "이번 리모델링은 학생의 건강과 미래를 위한 교육환경 재설계였다"며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고 창의적인 공간에서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