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5번째 특화상품 '참외' 출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4-29 20:24:37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운영 중인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에서 '참외'를 5번째 특화상품으로 출시했다.

 

▲ 5번째 특화상품 월항농협 '참외'

 

이번 특화상품은 당도 11브릭스를 자랑하는 '성주 꿀참외'로, 선별과정에서 인공지능 시스템을 도입해 당도, 색, 크기, 흠집 여부 등을 정밀하게 확인했다. 

 

현재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플랫폼에서 1.4kg, 8kg 단위의 상품을 기존가격보다 14%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에서 거래되는 '성주 꿀참외'는 주문 완료 후 산지에서 구매자에게 직배송돼 기존 오프라인 시장보다 유통단계를 줄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공급될 것으로 기대된다.

 

aT는 월항농업협동조합의 자체 할인 7%에 매칭 할인지원금 7%를 추가로 지원해 특화상품 판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지속적인 우수 특화상품 발굴을 위해 상품 제안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

 

플랫폼에 판매자로 등록한 사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특화상품으로 선정되면 △매칭 할인지원 △견본발송비용 △거래 매칭 등 다양한 지원사항이 제공된다. 

 

특화상품 제안 참여 방법과 지원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도매시장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상길 온라인도매시장사업처장은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을 통해 유통비용이 절감된 우수상품이 앞으로도 지속 거래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판매자, 구매자 여러분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