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2024년 기장생활' 홈피 게시…새롭게 달라지는 제도 한눈에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4-02-07 00:30:00
부산 기장군은 '2024년 달라지는 기장생활'을 제작, 6일 군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기장군은 올해부터 교육·복지·교통·경제·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제도 개선에 나서고 있으며, 이러한 내용을 '기장생활'에 담아 군민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교육 분야'에서는 새롭게 시작되는 '입학축하금 지원사업'이 눈에 띈다. 이 사업은 기장군에 주민등록을 둔 초·중·고 신입생에게 1인 10만 원을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또한 지난 1월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이 정관도서관 외 철마 고촌어울림도서관에서도 개관하고, '맞춤형 진로진학컨설팅 지원사업'은 오는 4월부터 시작된다.
'복지 분야'에서는 오는 3월부터 기장 통합돌봄을 확대한 '병원안심동행 서비스'와 '퇴원환자안심돌봄 서비스'를 시행한다. 그 밖에 여성 1인 가구 안심홈세트 지원 사업과 사망참전유공자 배우자 수당 등이 신설된다.
'경제·행정 분야'에서는 기장군생활임금을 지난해 1만1008원에서 올해 1만1283원으로 인상하고, 군청사 내 대법원 통합무인발급기를 설치했다.
정종복 군수는 "올해 다양한 분야에서 군민의 삶과 밀접한 다양한 제도를 개선해 새롭게 시행한다"며 "주민의 필요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신속하게 관련 사업을 추진해 '군민이 행복한 기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