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국제원예생산자협회, 화훼 산업 발전 위한 협약 체결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3-11 20:19:22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11일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와 저탄소 식생활 확산과 화훼산업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11일 김춘진(오른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과 국제원예생산자협회가 저탄소 식생활 확산 및 화훼산업 발전 업무협약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T 제공]

 

두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저탄소 먹거리 등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 △농업 분야 저탄소 식생활 운동 실천 확산 △화훼 등 원예산업 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 사장은 "원예 선진국의 노하우 공유 등 세계적인 교류를 통해 화훼산업 활성화와 함께 국내 화훼산업 발전을 기대한다"면서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을 전 세계에 널리 전파해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함께 드높이자"고 말했다.

 

이번 협약서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 주관 카타르 도하 원예엑스포 정기회의에서 체결됐다.

 

김춘진 aT 사장은 지난 2월 AIPH 팀 브리어클리프 사무총장을 만난 자리에서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글로벌 탄소중립 실현에 AIPH가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다.

 

AIPH는 1948년 스위스 취리히에서 원예박람회 질서를 바로잡고 원예산업의 원활한 국제 소통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국제기구로 원예·화훼산업체간의 협력을 돕고 국제원예박람회를 공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