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타, 글로벌 거래소 비트겟에 ‘크레타 코인’ 상장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2023-09-27 20:02:25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크레타는 27일 글로벌 거래소 비트겟에 ‘크레타 코인’을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비트겟 거래소의 유저들은 이날부터 크레타 코인을 거래할 수 있다.

 

비트겟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일본, 한국, 캐나다 등에 지사를 두고 있다. 전세계 100여 개국에서 약 800만 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코인마켓캡 기준 거래량은 세계 4위다. 트래블룰을 통해 국내 원화 거래소로 가상자산 전송이 가능하다.

 

크레타는 아랍에미레이트(UAE) 두바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Web3 기반 메타버스 게임플랫폼 기업이다.

 

▲ 크레타는 오는 12월 미래세계 컨셉의 데이루트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크레타 제공] 

 

크레타 관계자는 “크레타 플랫폼은 끝없이 확장가능한 크레타 멀티버스, 다양한 웹2 및 웹3 게임을 서비스하는 크레타 게임플랫폼, 누구나 고퀄리티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크레타 스튜디오, 플랫폼 전체를 연결하는 웹3 기반 커뮤니티 크레타 슈퍼클럽 등 4가지로 구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인 로커스체인을 사용, 기존의 메타버스와 달리 수많은 메타버스들이 서로 결합되고 확장할 수 있는 초대형 멀티버스를 포토-리얼리스틱 비주얼 퀄리티로 구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크레타 관계자는 “로커스체인으로 확장성 이슈를 해결하고, 로커스게임체인을 이용해 서버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 거대한 멀티버스 구현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크레타는 멀티버스 프로젝트의 첫 번째 메타버스인 미래세계 컨셉의 데이루트를 오는 12월 비공개테스트(CBT)로 진행할 예정이다. 판타지 컨셉의 나이트로어, 애니메 컨셉의 던글로우 등 메타버스 월드들이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크레타 게임플랫폼을 통해 2400만 명의 글로벌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온 포트리스의 차기작, 게임업계의 전설인 요시키 오카모토의 차기작 등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KPI뉴스 /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