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타, 글로벌 거래소 비트겟에 ‘크레타 코인’ 상장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2023-09-27 20:02:25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크레타는 27일 글로벌 거래소 비트겟에 ‘크레타 코인’을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비트겟 거래소의 유저들은 이날부터 크레타 코인을 거래할 수 있다.
비트겟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일본, 한국, 캐나다 등에 지사를 두고 있다. 전세계 100여 개국에서 약 800만 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코인마켓캡 기준 거래량은 세계 4위다. 트래블룰을 통해 국내 원화 거래소로 가상자산 전송이 가능하다.
크레타는 아랍에미레이트(UAE) 두바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Web3 기반 메타버스 게임플랫폼 기업이다.
크레타 관계자는 “크레타 플랫폼은 끝없이 확장가능한 크레타 멀티버스, 다양한 웹2 및 웹3 게임을 서비스하는 크레타 게임플랫폼, 누구나 고퀄리티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크레타 스튜디오, 플랫폼 전체를 연결하는 웹3 기반 커뮤니티 크레타 슈퍼클럽 등 4가지로 구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인 로커스체인을 사용, 기존의 메타버스와 달리 수많은 메타버스들이 서로 결합되고 확장할 수 있는 초대형 멀티버스를 포토-리얼리스틱 비주얼 퀄리티로 구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크레타 관계자는 “로커스체인으로 확장성 이슈를 해결하고, 로커스게임체인을 이용해 서버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 거대한 멀티버스 구현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크레타는 멀티버스 프로젝트의 첫 번째 메타버스인 미래세계 컨셉의 데이루트를 오는 12월 비공개테스트(CBT)로 진행할 예정이다. 판타지 컨셉의 나이트로어, 애니메 컨셉의 던글로우 등 메타버스 월드들이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크레타 게임플랫폼을 통해 2400만 명의 글로벌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온 포트리스의 차기작, 게임업계의 전설인 요시키 오카모토의 차기작 등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KPI뉴스 /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