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 기록한 현실’ 갤러리청주 이은아 개인전 ‘시간으로부터’

박상준

psj@kpinews.kr | 2023-10-31 20:03:23

'영상 작업 통해 삶과 균형 맞춘다' 11월3일~10일까지

충북 대표화랑 갤러리청주(GCJ)는 영상작품으로 일상을 기록하는 이은아 작가 개인전 ‘시간으로부터’를 오는 7일간 일정으로 오는 11월 3일 개막한다.

 

▲이은아개인전 포스터.[갤러리청주]

 

이은아는 영상매체를 활용해 자신과 주변인들 삶의 단편과 일상을 내러티브 형식으로 기록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그는 “장소, 상황, 공기, 냄새 그리고 그날의 전화 통화 등 그 순간이 지나면 사라져버리는 불완전한 현실의 파편들을 영상으로 기록하고 재조합해 개인의 감상을 보편적으로 환원한다”며 “이를 통해 감상하는 각자의 개인적 경험이 전시장이라는 공간과 만나 보편적 서사로 자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은아작가 작품 '시간으로 부터'중 [갤러리청주 제공]

 

그는 또 “ ’사적인 내용이 타인의 기억과 경험에 기대어 공감되기까지의 과정이 있어야만 내 작업은 ‘미술창작’으로서의 힘을 가질 수 있다”며 “나에게 있어 작업은 마치 하나의 운동과도 같으며 이를 통해 삶과 균형을 맞추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은아는 충북 출신으로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와 파리 8대학 조형예술학부 학사 및 스트라스부르그 국립장식미술학교 석사과정을 졸업한 후 귀국해 전업작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이번 전시는 충북문화재단 ‘청년예술가창작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오는 11월 10일까지 갤러리청주 전관에서 열린다. (갤러리청주 / 050-71322-9101)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