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 기록한 현실’ 갤러리청주 이은아 개인전 ‘시간으로부터’
박상준
psj@kpinews.kr | 2023-10-31 20:03:23
'영상 작업 통해 삶과 균형 맞춘다' 11월3일~10일까지
▲이은아개인전 포스터.[갤러리청주] ▲이은아작가 작품 '시간으로 부터'중 [갤러리청주 제공]
충북 대표화랑 갤러리청주(GCJ)는 영상작품으로 일상을 기록하는 이은아 작가 개인전 ‘시간으로부터’를 오는 7일간 일정으로 오는 11월 3일 개막한다.
이은아는 영상매체를 활용해 자신과 주변인들 삶의 단편과 일상을 내러티브 형식으로 기록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그는 “장소, 상황, 공기, 냄새 그리고 그날의 전화 통화 등 그 순간이 지나면 사라져버리는 불완전한 현실의 파편들을 영상으로 기록하고 재조합해 개인의 감상을 보편적으로 환원한다”며 “이를 통해 감상하는 각자의 개인적 경험이 전시장이라는 공간과 만나 보편적 서사로 자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또 “ ’사적인 내용이 타인의 기억과 경험에 기대어 공감되기까지의 과정이 있어야만 내 작업은 ‘미술창작’으로서의 힘을 가질 수 있다”며 “나에게 있어 작업은 마치 하나의 운동과도 같으며 이를 통해 삶과 균형을 맞추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은아는 충북 출신으로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와 파리 8대학 조형예술학부 학사 및 스트라스부르그 국립장식미술학교 석사과정을 졸업한 후 귀국해 전업작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이번 전시는 충북문화재단 ‘청년예술가창작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오는 11월 10일까지 갤러리청주 전관에서 열린다. (갤러리청주 / 050-71322-9101)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