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 '대표 맛집 31개소' 선정…암행 평가 방식 진행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12-11 19:12:01

전남 고흥군을 대표할 '제3기 고흥맛집' 31개소 선정됐다.

 

▲ 고흥 맛집 제3기 현판 [고흥군 제공]

 

11일 고흥군에 따르면 이번 맛집은 내년부터 2년 동안 관광 지도와 관광 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제3기 고흥맛집'은 △고흥 8품·9미 취급 여부와 고흥산 식재료 활용, 음식의 맛과 재료의 신선도 정도, 가격 만족도를 평가하는 음식 분야 △주방, 객석, 화장실 청결도를 평가하는 위생분야 △종사자 개인위생과 친절한 고객 응대를 평가하는 서비스 분야 등 3개 항목에서 현장평가를 거쳐 고득점순으로 선정됐다.

 

현장평가는 고흥맛집 심사위원단의 암행 평가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평소와 동일한 조건으로 제공되는 음식의 맛과 양을 평가했다.

 

또 영업소 신청 접수뿐만 아니라 SNS와 블로그에 소개된 맛집, 지역주민에게 입소문 난 맛집에 대해서도 현장평가를 병행해 숨겨진 새로운 맛집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했다.

 

고흥군은 "관광객이 추천한 음식점에서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양질의 맛집을 선정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고흥은 우수한 농수축산물로 만든 별미가 풍부한 지역이다.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고흥의 맛을 즐기고, 고흥이 미식 관광지로 널리 알려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제3기 고흥맛집'은 내년 1월 고흥군 관광 홈페이지에 소개될 예정이다. 고흥맛집에 대한 사항은 고흥군 위생관리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