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원 담양군수, 민선 8기 군정 비전…'힘찬 미래, 더 큰 담양' 제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4-22 18:56:51
정철원 전남 담양군수가 민선 8기 새로운 군정구호와 목표, 5대 분야별 군정방침을 확정하고 22일 군민에게 공식 발표했다.
이번에 확정된 군정 비전은 담양이 지향하는 행정 철학을 기반으로 정책 추진의 중심 가치와 방향성을 제시했다.
군정구호는 '힘찬 미래, 더 큰 담양'으로, 담양의 지속적인 도약과 성장을 위한 역동적인 추진력과 미래지향적 비전을 담아냈다.
군정목표는 '기회가 넘치는 활력도시 담양 건설'로, 지역사회 전반에 실질적인 기회가 넘치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담양군은 비전 실현을 위해 △관광·문화: 매력 있는 문화관광 △보건복지·교육: 빈틈없는 감동복지 △농업·농촌: 살맛 나는 부자농촌 △경제·정주: 생동하는 활력경제 △행정·소통: 신뢰받는 공감행정 등 5대 군정방침을 설정했다.
이번 구호와 목표, 방침은 두 차례 전략회의를 비롯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무기명 설문조사, 군정조정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확정됐다.
정철원 담양군수는 "이제 담양은 군민과 함께 힘찬 미래를 만들어갈 준비를 마쳤다"며 "군민 삶 가까이에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담양형 정책을 차근차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