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겨울 보내세요"...홍승주 대표 김장김치 10kg 200박스 쾌척
박상준
psj@kpinews.kr | 2025-11-20 18:56:30
충남 천안시가 생활난을 겪고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20일 '2025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성재 충남도의원(천안 5, 국민의힘)과 천안시 농협연합공동사업법인 홍승주 대표를 비롯 천안시자원봉사센터 김용석 센터장, 대한적십자봉사회 천안시협의회 전용자 회장, 천안여성연합회 이혜주 회장 등 여러 기관 대표와 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나눔과 봉사를 실천했다.
특히 홍승주 대표는 통 큰 기부로 이번 행사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홍 대표는 국내산 김장김치 10kg 200박스(1000만 원 상당)을 후원하며 김장 나눔행사를 주도했다.
홍 대표는 그동안 지역 농업과 로컬푸드 활성화, 취약계층 지원 활동 등에 앞장서며 농협연합공동사업법인의 가파른 성장을 이끌어온 것은 물론 지역사회에 신뢰를 받고 있다.
홍 대표는 "한겨울의 찬 바람은 어려운 이웃에게 더욱 매섭게 느껴진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부의 의미를 전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수십 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절인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고 김치를 정성껏 포장했다. 완성된 김치는 대한적십자사 무료급식센터, 천안시교육청이 지원하는 한부모가정, 관내 독거 어르신 등 실제 도움이 절실한 곳에 우선적으로 전달된다.
천안시 관계자는 "민관이 함께한 이번 나눔이 더욱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곳곳에 따뜻함이 전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나눔 문화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