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농산물가공協·두레유 협약-용추아트밸리 수강생 모집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5-19 07:24:55
경남 함양군 농산물가공협회는 지난 1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두레유(대표 유현수)와 먹거리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라상우 함양군농업기술센터 소장, 하경수 함양군농산물가공협회 회장을 비롯해 회원사 28개 업체와 주요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각 단체의 공동 가공상품 개발을 통한 상품 고도화 및 농가의 유통 판로 개척 확대를 위해 공동사업 추진에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두레유 유현수 대표는 미슐랭 서울1스타(한식부문 최초) 위치에 오른 오너 셰프로서,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 등 식품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현재 '설삼집'이라는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라상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상호 간의 협력을 통해 가공산업의 홍보 강화 및 기술 개발 등을 추진하고, 농산물가공협회와 함께 우리군 먹거리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함양용추아트밸리,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수강생 모집
함양용추아트밸리(이사장 박유미)는 '2024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꿈의 forest(공예) △소리를 만나다(음악·악기와 소리) △빛으로 그리다(시각예술·그리기) △기억과 기록의 사이(서예·캘리그라피·글쓰기) △흙-불과 만나다(현대도예) 등이다.
7~8월에는 '청년 예술활동가 양성과정' '심봤다~한끼 줍쇼' 프로그램, 9~10월에는 '지역특화 시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은 오는 5월 27일까지로 5개 분야에 75여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박유미 용추아트밸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 및 체험을 활성화하고, 나아가 지역 예술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