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혁영 씨월드고속훼리 회장, 국립목포해양대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2-21 18:47:54
목포해양대 기성회 이사장 10년간 역임…발전기금 1억 기탁
▲ 이혁영(가운데) 씨월드고속훼리(주) 회장이 21일 한원희 국립목포해양대학교로부터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받는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씨월드고속훼리 제공]
이혁영 씨월드고속훼리㈜ 회장이 21일 국립목포해양대학교로부터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혁영 회장은 21일 목포해양대학교 202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에서 한원희 목포해양대학교 총장으로부터 학위를 받았다.
이혁영 회장은 2010년부터 2019년까지 목포해양대 기성회 이사장을 역임하는 동안, 대학 중장기 재정운영 계획과 예·결산, 대학 주요 사업의 투자계획 등 대학 재정의 효율적인 집행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현재까지 목포해양대 발전기금 1억 원 이상을 기탁하며 후학 양성에 힘을 쏟았다.
이혁영 회장은 "우리나라 해양 분야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국립목포해양대학교에서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게 돼 정말 감회가 깊다"며 "후학의 성장과 학문적 성취를 위한 든든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쓰며, 학교의 명예를 빛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1998년 씨월드고속훼리㈜를 설립한 이 회장은 제주 항로상에 대형 크루즈 카페리선인 퀸제누비아Ⅰ호, 퀸제누비아Ⅱ호, 초쾌속선 산타모니카호, RO-RO 화물선 씨월드마린2호와 함께 독보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광과 연안해운산업 분야발전에 발자취를 남기고 있다.
또 해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목포시·진도군을 비롯한 지자체에 성금을 기탁하고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 등 지역 사회와 함께 상생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