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PT 자료도 만드는 '기업 전용 보고서 제작 생성형 AI' 개발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10-12 18:51:16
보고서 구성부터 PT, 문서 작성까지 한번에 지원
실제 기업 데이터 활용해 보고서 작성
LLM 연계하고 정보 유출 위험 차단▲ SK C&C가 보고서는 물론 PT 문서까지 만들어주는 생성형 AI 기반 기업보고서 제작 솔루션을 개발했다. 사진은 솔루션으로 만든 자료로 프리젠테이션하는 모습. [SK C&C 제공]
실제 기업 데이터 활용해 보고서 작성
LLM 연계하고 정보 유출 위험 차단
SK㈜ C&C가 생성형 AI(인공지능)를 기반으로 보고서 종류를 지정하면 일반 보고서 구성부터 경영자 눈높이에 맞춘 프레젠테이션이나 문서 작성까지 한 번에 지원하는 ‘기업 전용 보고서 제작 생성형 AI’를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사업 동향, 기업 분석 자료 등 실제 기업 데이터를 활용해 보고서를 작성, 실질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또 직관적 사용자 화면(UI, User Interface) 구성으로 사용자가 화면 안내에 따라 자료 수집 및 분석을 지시하는 순간부터 소속 기업 양식에 맞춰 수준 높은 보고서 제작을 원 스톱 지원한다.
더불어 하이퍼클로바X 등 거대언어모델(LLM)을 연계하고 관련 데이터는 모두 기업 내부에 처리 보관해 정보 유출 위험도 차단한다.
SK C&C는 솔루션을 사내 보고서들에 시범 적용한 결과 보고서 작성 시간이 단축되고 품질이 향상됐으며 여러 유형의 추가 보고서 자동 제작 효과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SK경영경제연구소 김지현 담당은 “마치 3명의 리서치 어시스턴트(Research Assistant) 도움을 받는 느낌”이라고 사용 소감을 밝혔다.
SK㈜ C&C 차지원 생성형 AI/데이터테크 그룹장은 “보고서 제작 AI는 하이퍼클로바X 등 생성형 AI를 모두 아우르며 기업에 맞는 최적의 보고서를 만들어 낸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