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꿈 펼칠 수 있도록"…정인화 광양시장 사회 초년생 격려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3-27 18:28:04

정인화 전남 광양시장이 드림클래스 현장에 방문해 사회 초년생인 청년들을 격려했다.

 

▲ 정인화 전남 광양시장이 지난 26일 광양청년꿈터에서 열리는 2025년 드림클래스 첫 강의 '사회 초년생을 위한 경제 산책'에 참여한 청년을 응원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양시 제공]

 

27일 광양시에 따르면 정 시장은 지난 26일 광양청년꿈터에서 열리는 2025년 드림클래스 첫 강의 '사회 초년생을 위한 경제 산책'에 참여한 청년을 응원했다.

 

정 시장은 "청년이 참여해 서로에게 배움을 주고받는 과정을 통해 청년다움을 만들어가는 드림클래스를 멋지게 꾸려가기를 바란다"며 "광양시는 청년이 있어야 사회가 유지된다는 생각으로 여러분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항상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드림클래스는 광양청년꿈터에서 운영하는 청년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사회 진입 초기 단계에 있는 청년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사회 초년생을 위한 경제 산책'은 재테크, 소비 관리, 금융, 세계 경제 흐름 이해 등 실용 중심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오영숙 광양청년꿈터 센터장은 "청년들이 스스로 삶을 계획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필요한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현실적인 고민에 공감하고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광양청년꿈터에는 드림클래스뿐만 아니라 '청년 감동 날개' 정장 대여사업과 꿈킷리스트, 마음보듬 상담소(심리상담), 역량 강화 특강 등 청년이 공감하고 필요로 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양청년꿈터 문의하면 된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