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경상국립대, 사이언스파크 계약학과 설치 협약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5-18 21:21:43
우주항공분야 기술경영 인재 양성…2학기 석사과정 개설 예정
▲ 박동식 사천시장과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 등이 사이언스파크 계약학과 설치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와 경상국립대학교(GNU)가 손을 잡고 우주항공분야 기술경영 인재 양성에 나선다.
사천시와 경상국립대학교는 17일 시청에서 사천GNU사이언스파크 계약학과(기술경영융합학과)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우주항공분야 융합형 기술경영인재 양성 △사천GNU사이언스파크 계약학과 설치 및 운영 △우주항공기업 육성을 위한 기술지원 및 지도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사천시 소재 GNU사이언스파크에 설치되는 계약학과는 사천시와 경상국립대가 2023년 글로컬대학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우주항공분야 융합형 기술경영인재 양성을 위한 기술경영융합학과 개설을 목표로 한다.
사천 관내 우주항공분야 기업체와 기관 재직자 실무 역량을 고도화하고, 우주항공산업 육성 수요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사천시와 경상국립대학교의 협약에 따라 설치되는 계약학과는 대학원 석사과정으로, 학기당 입학정원은 20명이다.
경상국립대는 주중 야간 및 주말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인데, 올해 9월 개학을 위해 계약학과 설치를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