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여성기업인협회·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SW 발전 위해 맞손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4-04-24 18:30:45

중소기업 지원 정책 발굴 공동 추진
시험인증 통한 우수 SW 품질 확보 협력
교육·세미나·홍보 통한 우수 인력양성도 목표

사단법인 IT여성기업인협회(회장 김덕재,KIBWA)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손승현, TTA)가 소프트웨어(SW) 산업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의 정보통신기술(ICT) 역량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발굴하고 시험인증을 통한 우수 SW 품질을 확보하며 교육·세미나 연계·홍보를 통한 우수 인력양성을 목표로 한다.

 

▲ 손승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회장(왼쪽부터)과 김덕재 IT여성기업인협회 회장이 SW 산업 발전·활성화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IT여성기업인협회 제공]

 

김덕재 회장은 "지속적 협력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디지털 시대의 핵심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승현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 협력을 강화하여 디지털 혁신 기술의 기반이 되는 SW의 품질을 제고하고 양질의 SW인력 배출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T여성기업인협회는 정보기술(IT) 분야 여성 기업인들의 경쟁력 강화와 ICT 여성 인재 육성,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 등을 목표로 한다.

 

TTA는 우리나라 ICT 분야 표준을 제정‧보급하고 표준에 따른 시험‧인증을 담당하는 표준화 기관이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