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 분양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2024-06-28 18:20:41

현대엔지니어링은 충청북도 청주시 고속터미널 복합개발(MXD) 사업지의 마지막 분양 단지인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를 분양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1416-1번지에 지하 6층~지상 49층, 2개동, 전용면적 84~197㎡, 총 25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면적별 가구 수는 △전용 84㎡ 212가구 △전용 109㎡ 42가구와 펜트하우스인 △전용 148㎡ 2가구 △전용 149㎡ 1가구 △전용 197㎡ 1가구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청주고속터미널 복합개발의 랜드마크인 '청주 센트럴시티' 내 주상복합 아파트로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 조감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청주 센트럴시티는 청주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아파트, 판매시설, 문화·집회시설 등을 갖춘, 청주에서 유일한 복합문화단지다. 여기에 현대아울렛 청주점, 메가박스, 녹색 휴식공간과 페스티벌 가든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단지 내에는 대형 패션몰과 F&B 기능이 강화된 3만 평 규모 라이프스타일 복합쇼핑몰이 들어선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인접한 롯데마트, NC백화점 등 기존 중심상권과의 연계로 청주시 최대 상권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등의 대형 쇼핑시설 이용이 쉽고 충북대학교병원, 하나병원, 청주현대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깝다. 도보권에 강서초, 풍광초, 서원중, 서현중, 충북대 부설고 등 초·중·고교가 모두 위치해 있다. 부모산, 풍년골공원, 발산공원, 가경천 등 도심 속 녹지공간도 잘 마련돼 있어 쾌적한 힐링 라이프도 누릴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충북선 청주역과 KTX오송역을 통해 전국 주요 지역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중부고속도로로 연결되는 청주 강서 하이패스IC가 개통되어 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청주시의 주간선도로인 가로수길과 제2순환로 교차지점에 위치해 있으며 중부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제3순환로 등 핵심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제 2와 제 3순환로 이용이 쉬워 교통도 편리하다. 이를 통해 청주산업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등으로 오갈 수 있다. 이곳에 입주한 LG화학, LG생활건강, LG에너지솔루션, SK하이닉스, SK케미칼, SK머티리얼즈, LS일렉트릭,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등 대규모 기업과 유관 기업으로의 편리한 출퇴근도 가능하다.

 

내부는 4베이 맞통풍 구조(일부가구 제외)에 간섭 없는 조망권 및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된다. 실내 공간엔 2.4m 천정고에 발코니 유리난간까지 적용해 극대화된 공간감과 개방감을 선사한다. 현관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 세대별 지하창고 등 풍부한 수납 공간을 제공한다.

 

단지 최상층인 49층에는 그동안 청주시에 없었던 스카이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스카이 피트니스 센터와 스카이 브릿지, 스카이 라운지 등이 있는 청주시의 유일한 49층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이다. 4층에는 스크린골프장과 힐스라운지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빛나는 가치도 누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2023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공동주택부분 1위, 브랜드 평판지수 1위를 차지했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지난 24일 특공을 시작으로 1순위까지 접수된 청약결과 특공 신청 건수인 209건을 포함해 총 4179명이 접수했다. 1순위 청약에서 148가구 모집에 총 3970명이 몰려 평균 26.82대 1을 기록했다. 7월 2일 당첨자 발표 후 16일부터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35-28번지 일원에 마련된다.

 

KPI뉴스 /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