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인도네시아 취약계층에 전기이륜차 지원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6-02-04 18:13:24

KB손해보험은 인도네시아 취약계층에 전기 이륜차를 지원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 'KB 그린라이드(Green Ride)'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 지난 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단비초등학교에서 열린 'KB Green Ride' 전달식에서 KB손해보험 곽종득 인도네시아 법인장과 현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지난 3일 자카르타 단비초등학교에서 전달식을 열고 수혜 가정에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후 현지 법인과 협력해 저소득 가정 15가구에 전기 이륜차와 안전모를 지원하고, 충전 인프라도 함께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취약계층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내연기관 이륜차 사용에 따른 탄소배출과 연료비 부담을 줄이려는 취지가 담겼다. 2023년부터 매년 1000여 명의 아동·청소년에게 안전모와 생필품을 지원해 온 '이륜차 안전모 지원사업'의 연장선이다.

 

인도네시아는 이륜차 이용 비중이 높아 대기오염과 연료비 부담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전기 이륜차는 기존 내연기관 이륜차 대비 약 80% 수준의 연료비 절감 효과가 있어 환경적·경제적 측면에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곽종득 KB손보 인도네시아 법인장은 "취약계층의 이동권을 보장하는 동시에 친환경 이동수단을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돌봄과 상생의 가치를 바탕으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