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용진 목포시 예비후보 "목포 발전 위해 노력하며 갚아갈 것"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3-14 18:27:42

"지지자께서 보내준 사랑·시민께 드린 약속 지켜나가며 갚을 것"

"목포 발전을 위해 항상 시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문용진 목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후보직을 공식 사퇴했다.

 

▲ 14일 더불어민주당 문용진 목포시 예비후보가 국회의원 선거 사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문용진 캠프 제공]

 

문 예비후보는 14일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해 12월 12일 예비후보 등록을 시작으로, 목포정치 변화와 새바람을 주창하며, 100일 남짓 최선을 다했다"며 "많은 분들이 저의 열정을 믿고 지지를 보내주셨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 "사랑을 보내주신 시민분과 지지자분에게 진 빚이라 생각하고, 목포 발전을 위한 노력으로 갚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앞으로 목포에 살면서 출마를 통해 시민께 드린 약속을 지켜나갈 것"이라며 "시민의 한 사람으로 목포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사람 냄새 나는 정치'를 모토로 표심을 공략했던 청년 정치인 문용진 예비후보는 "특별당규에는 청년 후보자를 포함한 경선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며 "당의 미래를 위해 공개적 방식으로 겨룰 기회를 보장해달라"고 지난달 29일 경선 배제에 대해 지도부에 재심을 요청했다.

 

민주당 재심위원회에서는 문 후보의 재심신청을 인용했지만, 최고위원회가 이를 기각하면서 도전을 멈추게 됐다.

 

문 예비후보는 현재 목포시체육회 부회장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목포지역 부회장, 더불어민주당 보건의료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직을 수행하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