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CSI손해사정,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09-19 17:57:33
DBCSI손해사정은 지난 16일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지원부, 중소벤처기업부 4개 부처에서 공동으로 인증하는 '2025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DBCSI는 DB손해보험의 자회사다. 장기 및 일반보험의 보험금 청구 시 지급에 대한 심사와 현장 손해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손해사정 전문 회사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능력 중심의 인재를 채용·관리하고 재직 중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 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기업에게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기업은 4개 부처 공동명의의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아 3년간 사용할 수 있다. 해당 기간 동안에는 정기근로감독이 면제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DBCSI의 전통적인 인사·교육 시스템과, '드림빅(Dream Big) 인재양성 제도'가 주효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계층별, 직무별, 핵심 인력별 맞춤형 교육 체계를 통해 전 직원의 직무 전문성을 높이고 업계 최고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태호 DBCSI 대표는 "직원은 회사의 가장 소중한 자산이고 직원들의 역량이 곧 핵심경쟁력"며 "직원의 자기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성과와 역량 중심 인사·육성 체계를 통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