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건설협회, 28일 회원사 대상 '주택사업 실무교육' 실시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4-03-20 17:58:22

대한주택건설협회는 오는 28일 서울 노량진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전국 회원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2024년도 상반기 주택사업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강의 주제는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실무와 해설 △BIM(건축정보모델) 기술의 이해와 활용 △위기극복 및 투자기회(M&A, 기업회생) △주택시장 동향·전망·이슈 등이다.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주택건설협회 사옥. [주택건설협회 제공]

 

협회는 주택건설업체들의 최대 관심 사업분야 중 하나인 '소규모주택정비사업'과 관련하여 제도의 특징을 분석하고 사업유형별 주요사항과 사례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건설산업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기 위한 BIM기술 활용 방법을 알아보는 한편, 최근 건설업계 이슈로 부상한 워크아웃(기업구조개선)·기업회생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아울러 올해 국내 주택시장 동향과 함께, 국내·외 경제상황 등 향후 주택시장 전망에 대해 전망하고, 기업 인수·합병 등 위기 속 투자기회에 대해서도 강의할 예정이다.

 

정원주 협회장은 "회원사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주택사업환경에 선제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며 "주택업체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에 대한 실무대응 능력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실무교육을 내실있게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