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애로 원스톱 해결'...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 본격 운영
박상준
psj@kpinews.kr | 2024-01-04 17:59:34
세종 지역 기업의 애로 사항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가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세종시는 4일 시청에서 최민호 시장, 이순열 시의회 의장, 성녹영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회장을 비롯한 기업·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시청 1층 로비에 문을 연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는 원활한 기업경영을 방해하는 불합리한 규제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시와 지역 기업 간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향후 센터 운영과 지역 경제 발전 기여를 위한 목적으로 시와 13개 기업지원기관과의 업무협약이 진행됐다.
기업지원기관은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전세종충남지원단 ▲한국무역보험공사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세종지역본부 등으로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기업 애로사항 등의 빠른 해소를 위해 시와 협력하게 된다.
시는 산발적으로 분산돼 있던 기업 민원 창구를 센터로 일원화하면서 기업들이 언제든지 편하게 방문해 상담, 회의 등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업 애로사항 해소 대응력과 전문성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는 기업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 대응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가 될 것"이라며 "기업민원접수 온라인 플랫폼을 개편하고 법률, 회계 등 전문가를 센터로 파견하는 등 지원기관들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기업의 편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