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2025 어린이 경제·환경 캠프' 마무리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07-21 17:50:32

동양생명은 '2025 어린이 경제·환경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어린이 경제·환경 캠프는 동양생명이 미래세대의 올바른 경제관과 지속가능한 환경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12~13일, 19~20일 총 두 차례에 걸쳐 경기도 고양시 동양생명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됐다.

 

▲ 경기도 고양시 동양생명 인재개발원에서 '2025 어린이 경제·환경 캠프'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동양생명 제공]

 

올해 캠프에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80여 명이 참석했다. 기존에는 자사 고객 자녀 위주로 운영했지만, 이번에는 비고객 자녀까지 참여 대상을 넓혔다. 특히 금융·환경 교육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취약계층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교육도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예금, 보험, 카드 같은 금융 상품을 직접 만드는 실습을 하고 경제 관련 보드게임에 참여하며 경제·금융 관념을 체험했다. 또 환경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을 숏폼 영상으로 만드는 활동을 가쳤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게임처럼 참여하는 활동이 많아 참가 학생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