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 청년 글로벌셀러, 온라인 수출 2만2000달러 성과 '눈길'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12-18 17:47:31

국립목포대학교 글로벌셀링센터가 '2025 청년 글로벌셀러 육성 지원사업' 성과 공유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 국립목포대학교 글로벌셀링센터장 이석인 교수와 '2025 청년 글로벌셀러 육성 지원사업' 성과 공유 간담회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포대 제공]

 

이번 간담회는 전남도와 국립목포대 RISE사업단의 지원으로 진행된 글로벌셀링 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온라인 수출 실적을 거둔 청년 글로벌셀러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셀링센터는 지난 6월부터 지역민 11명과 재학생 14명 등 25명을 대상으로 기초·심화·실무 교육을 실시했으며, 교육 이수자 가운데 마케팅 지원 대상자 8명을 최종 선발해 컨설팅과 멘토링, 상품 소싱 상담회, 마케팅 지원을 진행했다.

 

올해 창업한 글로벌셀러들은 지난 15일 기준 2만2000달러 규모의 온라인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추소은 셀러는 아마존과 이베이 플랫폼을 통해 전남 지역 특산물인 소금과 전통 공예품, 화장품 등을 판매해 매출 1만 달러를 기록했다.

 

글로벌셀링센터장 이석인 교수는 "지역 상품을 발굴해 온라인 수출 성과를 거둔 청년 글로벌셀러 열정과 도전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